534 0 0 6 109 0 6년전 0

구름이 머무는 곳 윈난

공정여행으로 떠난 차마고도 (제1편)

중국대륙의 서남쪽, 끝없이 펼쳐진 구름 고개 남쪽으로 아름답고 신비로운 땅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그곳은 찬란한 구름의 고향이며, 따뜻한 봄이 영원히 머무는 곳이다. 그 땅의 이름 또한 낭만적인 전설처럼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바로 윈난, 즉 운남이다. 이 책은 그 꿈의 땅 윈난을 국제민주연대의 공정여행 프로그램으로 차마고도를 따라 여행한 기록이다. 중국의 공식적인 소수 민족의 수는 55개이다. 그 중 윈난성에 26개 소수 민족이 산다. 여행은 제일 먼저 쿤밍(昆明) 에서 시작하여, 따리, 리장, 수허고성으로 갔다. 따리는 옛날 남조국의 수도로서 백족이 살고 있는 곳이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리장에는 동파로 유명한 납서족이 산다. 그리고 가장 북쪽에 있는 루구호에는 아직..
중국대륙의 서남쪽, 끝없이 펼쳐진 구름 고개 남쪽으로 아름답고 신비로운 땅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그곳은 찬란한 구름의 고향이며, 따뜻한 봄이 영원히 머무는 곳이다.
그 땅의 이름 또한 낭만적인 전설처럼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바로 윈난, 즉 운남이다.

이 책은 그 꿈의 땅 윈난을 국제민주연대의 공정여행 프로그램으로 차마고도를 따라 여행한 기록이다.
중국의 공식적인 소수 민족의 수는 55개이다. 그 중 윈난성에 26개 소수 민족이 산다.
여행은 제일 먼저 쿤밍(昆明) 에서 시작하여, 따리, 리장, 수허고성으로 갔다. 따리는 옛날 남조국의 수도로서 백족이 살고 있는 곳이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리장에는 동파로 유명한 납서족이 산다.
그리고 가장 북쪽에 있는 루구호에는 아직도 모계사회가 유지되고 있는 모서인들이 산다.
이 일정에 따라 여행하면서 세계 3대 트레킹 코스 중 하나인 후티아오협(虎跳峽)을 구경하고, 후티아오협 가는 도중에 위룽설산(玉龍雪山)도 보았다.
그리고 수허고성에서 루구호로 가는 길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바람에 구름이 흐르는 마을인 윈난의 다른 비경을 보기도 하였다
경제학 박사로 오랫동안 대학에서 강의했다.
여행을 좋아해서 많은 곳을 여행했다.
여행에서 보고 느낀 다양한 문화와 경제 사회 제도를 비교 분석해서 학생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남미여행을 다녀온 후 대자연에 심취되어 세계 유명 대자연 트레킹 여행을 계획 중이다

여행 관련 출판한 저서는 다음과 같다

“엄마와 딸이 함께 한 60일간 남미여행, 꽃보다 남미여행 제1편 잉카의 나라 페루”
“ 꽃보다 볼리비아 (엄마와 딸이 함께 한 60일간 남미여행 제2편)”
“ 꽃보다 칠레 (엄마와 딸이 함께 한 60일간 남미여행 제3편)”
“, 꽃보다 아르헨티나( 엄마와 딸이 함께 한 60일간 남미여행 제4편)”
“밴쿠버가 그렇게 살기 좋은 가요? (경제학 박사의 57일간 캐나다 여행 제1편),”
“캐나다 로키 여행(경제학 박사의 57일간 캐나다 여행 제2편),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